메인컨텐츠
아이디 비밀번호 개인회원 협회지부  
CI안내 및 다운로드
url홈 / 협회소개 / CI안내 및 다운로드

CI안내

1946년 전란으로 인해 낙후되고 척박했던 당시에 설립된 [한국농아인협회]는 설립 이후 농아인에 대한 인식과 이해가 부족함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발전을 이룩해 왔다.

현재 법적,제도적 조치가 확대되면서, 농아인 스스로 능력을 개발하고, 사회구성원으로서 당당한 사회참여와 통합을 실현해야 할 시기이다. 35여만 우리 농아인들은 매년 농아인의 날(6월3일)을 기념하여 농아인의 복지 및 권리회복을 통한 [인간의 존엄성 및 평등] 구현을 위하여 전국 35만 농아인이 스스로 사회참여와 자립의지를 다지고, 사회에 모범이 되는 농아인들을 널리 결겨함으로써 사회의 귀감이 되도록 하고자 한다.

이에 1997년 6월 3일을 [농아인의 날]로 선포한 의미는 다음과 같다.

1. [농아인의 날] 유래는 우리나라 농아인복지의 선구이자 한국농아인협회의 원형인 [조선농아협회]라는 자조자립단체 가 설립된 1946년 6월로 거슬러 올라간다.

농아인의 날은 [조선농아협회]가 설립된 6월에서 따온 "6"과 농사회의 가장 특징적인 농아인, 수화, 농문화 세가지를 의미하는 "3"이 결합되어 6월 3일이 되었다.

2. 한국농아인협회는 이 날을 기념하여 농아인에 대한 사회전반의 올바른 인식 확대화 사회구성원으로서의 역량 발휘 및 완전한 사회통합을 실현을 위해 매년 6월 3일로 하여 [전국농아인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3. 농아인을 위한 다각적, 전문적 재활방안을 모색하고 기념행사 및 시, 도협회, 지부의 조직 강화를 통한 농아인의 자활자립, 농아인에 대한 올바른 인식 개선을 통한 사회적 통합을 도모하고자 한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에 따라 우리 농아인들은 오늘 농아인의 날을 기념하면서 한마음 한뜻으로 단합하여 '농아인도 권리의 주체'로 일어날 수 있는 통합사회를 실현해 나가고자 한다.

CI다운로드

다운로드

한국농아인협회CI


[04793] 서울특별시 성동구 아차산로7길 21 보라빌딩 4층(성수 2가 3동) TEL: 02-461-2261 FAX: 02-461-2651~2

Copyright ⓒ 2015 (사)한국농아인협회 All rights reserved. 홈제작관리 : www.fivetop.co.kr